일렉트로닉 | Electronic

LG의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톤플러스(tone+) HBS-1100과 900모델 비교

Jason Yang 2017. 4. 17. 07: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오늘은 엘지(LG)에서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출시한 HBS-900 후속모델인 HBS-1100모델을 잠깐 살펴볼까 합니다. 사실 이녀석은 HBS-900에서 하만카돈에서 LG에 튜닝을 잘 해줘서 만족했었기 때문에 가지고 싶은 충동이 너무나도 컸는데 이제서야 구입을 했네요. 일단 하만카돈의 경우 독일의 자동차 브랜드의 라인업에서도 높은 라인업을 가진 모델들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오디어 브랜드 입니다. 포칼처럼 찰랑찰랑한 음질을 좀 좋아하는 편이어서 HBS-900출시 이후 바로 구입을 해서 약 3년 가까이 사용을 했었네요. 정품을 구입을 했지만 병신 같은 업자들 때문에 사용흔적 때문에 시리얼 넘버가 지워지면서 한순간에 비품으로 취급 받아서 A/S센터에서 두번이나 수리비를 지불하고 고치면서 사용해왔답니다. 그러다 HBS-1100모델이 출시되면서 갈망을 하게 됩니다. HBS-900에서 고질적으로 문제되던 넥밴드 끊어짐 현상이 또 재현될까 두렵기도 했었지만 하만카돈과 LG의 브랜드를 보고 구입하게 되었네요.



톤플스 검은색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이녀석이 가장 멋지더라구요.



뒷면입니다. 여러 기능들을 설명해주고 있네요.



HBS-900보다 한층더 멋지게 포장을 했네요.



확실히 이쁩니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요.



뒷면도 전작보다는 확실히 미끈하게 잘 빠졌습니다.



HSB-900에서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워진 시리얼넘버 때문에 가짜 제품으로 몰리는 억울한 경우를 두번 당한뒤로 이번에 이를 갈았답니다.

병신 같은 악덕업자들...



본체를 들어내면 기본적인 구성품 박스가 작게 존재합니다.



설명서와 충전케이블과 사이즈별 이어캡 고무와 NFC 테그도 보입니다.




HBS-900은 일부 기능 버튼들이 윗면에 위치했다면 HBS-1100은 옆면에 전부 배치를 했습니다.




안쪽에 있는 부분은 여전히 똑같네요.



저는 왠만한 이어캡 고무는 작아서 큰걸로 바꿔줍니다.



그래서 기존의 기본적으로 장착된 이어캡 고무는 제일 큰 사이즈로 교체합니다.



하만카돈이라는 글자가 너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삼성이 이 회사의 지분을 먹으면서 이제는 로열티를 삼성에게 지불하는 상황이 발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HBS-1100모델의 경우 인수전 출시한 모델이라 삼성에게 주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음질 때문에 하만 그룹을 먹고, 노트 펜기능 때문에 와콤의 지분 일부를 먹은 좀 양아치 기업이라는 생각밖에 안드는 삼성이네요. 언제나 사업은 그런식으로 해왔죠.



전용어플도 있답니다. 하지만 LG의 단점이라면 펌웨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테스트를 위해서 한번 받아봤답니다.



NFC테그는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 그냥 본체 밑면에 붙였어요.



병신 같은 업자들 때문에 가짜 취급 또 받기 싫어서 이번에는 아예 테잎으로 봉인 들어갑니다.

지금 이글 쓰면서도 또 빡치네요.


가짜를 판매하는 병신들은 이 글을 보고 자신의 X잡고 반성하길 바란다.



3년간 사용한 HBS-900입니다. 아래는 HBS-1100입니다.



전작에서 올라왔던 버튼은 전부 외부 옆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기존에 내부 옆쪽에 있던 충전 단자는 외부로 빠졌습니다.



일하면서 땀을 흘리고 사용하다보니 지워진 시리얼 넘버 자리입니다.



통화버튼이 위에서 옆으로 내려왔습니다.



충전단자와 재생버튼도 바깥쪽 옆으로 빠졌네요. 지금 HBS-900은 한쪽이 나오지 않는 상태여서 이제 창고로 들어갈 차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결된 모습입니다. 음질은 전작보다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HBS-900 vs HBS-1100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장점


1. 전작보다 음질이 좋다.


2. 조금의 방수기능이 지원이 된다.


3. 이어폰 되감는 느낌이 전작보다 묵직하면서 부드럽게 감긴다.


4. 사이즈가 조금 커져서 넥밴드 내부 단선은 잘 발생되지 않을것으로 기대된다.


5. 필요한 기능은 전부 위에서 아래로 내렸다.


6. 멋진 디자인



단점


1. 통화버튼과 재생버튼이 위에 위치했을땐 직관성이 좋았지만 옆이라 조금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2. 전작보다 조금 더 무겁다.


3. 시리얼 넘버 지워짐 현상은 전작과 동일하게 발생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상으로 제가 사용하면서 느껴본 장단점을 적어봤습니다.


극히 주관적인 평가이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