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Alberta州 정착기 | 일상

[일상]위조 지폐 발견!!

Jason Yang 2019. 3. 8. 14:2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Jason입니다.

오늘 일하다 잠시 페이스북을 봤는데, 제스퍼에 있는 로빈슨 마트에서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20달러 캐나다 달러 위조지폐가 유입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오늘 이 글을 보고 캐나다 달러 특성상 위조가 가능할까라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위조가 가능하다는 걸 오늘 처음 알았네요.

플라스틱을 사용해서 불가능할 줄 알았는데 실제 사례를 보니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스치더라구요. 거기다 저희 같은 외국인에 신분이 외국인 노동자 신분이고,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더 크게 일이 커지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해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일본에서 살면서 항상 느끼고, 주변에 거기 어떻냐는 질문에 "사람 사는 곳 다 똑같다."라고 항상 대답해왔었는데요. 캐나다 들어온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이런 걸 보니 또 한번 절실히 느끼게 되네요.

한국에서 환전을 해서 가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캐나다 내에 오래 거주하실 경우 달러를 사용할 때 잔돈을 주고받고 하면서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로빈슨 페이스북 페이지


특징 : 홀로그램을 보시면 확연히 다르다는걸 확실히 느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좀 더 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