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오늘은 간사이(関西) 최대 철도 그룹인 킨테츠(近鉄)레일웨이의 특급열차의 라인업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역시나 관동(関東)의 오다큐(小田急)처럼 민영으로 현지의 운영하는 기업에는 특급(特急) 열차가 존재하는데요. 오다큐 선의 경우 목적지가 1~2곳이라면 킨테츠의 경우 목적지가 4~5곳에 이릅니다. 그래서 각 특급 열차마다 이름과 모양도 다르답니다. 도착지가 다르다고 하는 이유는 킨테츠 회사가 간사이(関西)에서 엄청난 규모로 교통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존재감이 그만큼 크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라인업을 먼저 보여드리고, 다음 포스팅부터는 각 라인업별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높은 빌딩 아베노 하루카스를 소유한 킨테츠 그룹 포스팅 보러 가기 클릭!!
↓↓↓↓↓↓↓↓↓↓
http://showgun.tistory.com/m/154
1. 시마카제(島風)
먼저 가장 높은 등급의 시마카제(島風)입니다. 이 열차는 디자인도 특이하기도 하고, 1호 객차의 시트와 윈도가 첫인상에 들어옵니다. 그래서 종착역에 도착한 시마카제(島風)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사진 촬영할 정도 입니다.
(이미지 출처 : 킨테츠 레일웨이)
2. 이세시마 라이너(伊勢志摩ライナー)
이 특급 열차는 이세시마를 종착역으로 하는 특급 열차입니다. 객차의 디자인이 만화 캐릭터처럼 단색을 사용해서 마치 동화책 속에 나오는 기차같이 느껴지는 열차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킨테츠 레일웨이)
3. 어반 라이너(アバンライナー)
이 특급 열차는 킨테츠 나고야 역을 종착역으로 운행하는 특급 열차입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킨테츠 특급 열차 모델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출처 : 킨테츠 레일웨이)
4. 블루 심포니(ブルシンポに)
이 특급 열차는 관광용으로 아베노 하루카스 빌딩이 있는 아베노바시(阿部野橋) 역에서 출발해서 요시노(吉野) 역을 종착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2016년 하반기에 킨테츠 선에 투입이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킨테츠 레일웨이)
5. 사쿠라 라이너(桜ライナー)
이 특급 열차는 블루 심포님와 마찬가지로 아베노시 역을 출발해 요시노 역을 종착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킨테츠 레일웨이)
6. 비스타카(ビスタカー)
이 특급 열차는 동일본 JR선의 그린카와 비슷하게 2층 객실 구조의 객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그룹 좌석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 특급 열차의 개념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종착역은 투입되는 라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어떤 역을 종착역으로 하는지는 기준이 없습니다.
(이미지 출처 : 킨테츠 레일웨이)
7. 디럭스카(ディロクスカ-)
이 특급 열차는 킨테츠 레일 웨이에서 가장 막내로 해당하는 모델입니다. 가장 스탠더드 한 시트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종착역은 비스타 카와 마찬가지로 기준으로 하는 종착역이 없습니다.
(이미지 출처 : 킨테츠 레일웨이)
'[종료] | 일본 교통_기차 | 전철 | 지하철편 > [종료] | 관서(関西) | 기차 | 전철 | 지하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킨테츠 그룹 특급열차 시리즈(4) | 이세시마는 이세시마 라이너와 함께 23000계열 (0) | 2018.02.06 |
---|---|
킨테츠 그룹 특급열차 시리즈(3) | 킨테츠의 대표적인 특급 열차 어반라이너 21000계열 (0) | 2018.02.04 |
킨테츠 그룹 특급열차 시리즈(2) | 2층 객차가 매력적인 비스타카 30000계열 (0) | 2018.02.03 |
킨테츠 그룹 특급열차 시리즈(1) | 가장 표준화된 특급 열차 디럭스카 22000계열 ACE (0) | 2018.02.02 |
일본에서 가장높은 빌딩 아베노 하루카스를 소유한 킨테츠 그룹 (0) | 2018.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