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 일본 교통_기차 | 전철 | 지하철편/[종료] | 관동(関東) | 기차 | 전철 | 지하철

하코네 듀얼게이지 섹션

Jason Yang 2018. 2. 23. 06: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오늘은 하코네 등산선(箱根登山線) 특징 중에 하나인 데야마(出山) 스위치백 포스팅에 이어서 또 하나의 특징인 듀얼 게이지 섹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하코네 데야마(出山) 스위치백 포스팅 보러 가기 클릭!!

↓↓↓↓↓↓↓↓↓↓

http://showgun.tistory.com/182


듀얼 게이지 섹션은 대부분의 선로에 사용되긴 합니다만 일방적인 통행에서 사용되는 곳은 등산 열차 같은 공간이 협소해서 부득이하게 선로를 하나만 사용해야 되는 환경에 사용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백은 한 장소에 모여 진행하던 방향의 반대의 선로를 이용하지만 하코네 듀얼 게이지 섹션은 진행하던 방향 그대로의 선로를 사용하기 위해서 하나뿐인 선로를 서로 다른 열차가 공유하기 위해 잠시 정차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듀얼게이지 섹션은 하코네 등산 선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오다와라 역(小田原駅)부터 하코네 유모토 역(箱根湯本駅)까지 이르는 선로에도 각 역마다 적용이 되어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코네 여행을 하다 보면 마주 오던 한대를 먼저 보내기 위해 기다리는 역들이 있습니다. 이것이 전부 듀얼 게이지 섹션 방식으로 된 운행 시스템입니다. 



코와키다니 역(小涌谷駅) 듀얼 게이지 섹션



코와키다니 역(小涌谷駅) 듀얼 게이지 섹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