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Alberta州 정착기 | 일상

🇨🇦 AOS(Alberta Opportunity Stream) 이민프로그램 프로세싱 시작

Jason Yang 2023. 9. 27. 13:1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제이슨입니다.

오늘 드디어 영주권 신청을 위한 주 정부 이민 프로그램에 접수를 완료했습니다.

현재 시기상으로 주정부에서 연방정부로 노미네이션까지 최대 4개월, 연방 정부에서 최대 1년 정도 보고 있는 프로세스 기간입니다.

저는 알버타에서 기본적인 이민 프로그램인 AOS(Alberta Opportunity Stream)를 선택했습니다.

지역 이민 프로그램(Rural)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이건 올해 초에 시작을 해서 너무 쉬운 조건에 인도 이민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6월 30일까지 접수된 후보자들 외에 그 이후 접수자들부터는 모두 다 팬딩이 된 상태로 프로그램 전면 재수정을 진행하면서 홀딩이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제가 있는 지역도 Rural 이민 프로그램 대상 지역이긴 하나 저런 리스크를 스스로 떠안을 이유가 없기에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 AOS로 가는 이유이기도 하며, 현재 진보 성향의 트뤼도 정권이 많은 민심을 잃었고, 보수 정권을 요구하는 민심이다 보니 만약 이다음 정권이 보수 정권이 집권하게 되면 이민의 문은 거의 닫거나 더 힘들게 이민자를 받는 프로그램으로 수정하기 때문에 특히나 신생 이민 프로그램의 경우 갑자기 없던 일로 하는 경우가 발생되게 되면 영주권 진행하다 본국으로 쫓겨나야 되는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어서 안전한 AOS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이주공사를 통해서 이민을 진행하다 보니 최대한 저렴하고, 현지에서 빨리빨리 움직여주는 이주공사와 함께해서 그나마 영어점수를 받고 한 달이 되는 시점에 신청 접수가 완료된 상황입니다.

이주공사 비용도 타 이주공사보다 저렴한 것도 한몫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노미네이션 받기 전까지 연방정부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 기간을 가질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서류는 이미 준비가 완료된 상황이긴 하나 몇 달의 기간 동안 계속 돌다리를 두드리면서 건너는 상황이 펼쳐질 것 같네요.

중간중간 진행되는 상황을 포스팅하며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