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쇼군의 블로그는 철도 이야기를 더 많이 해볼까 합니다.

Jason Yang 2018. 3. 3. 09: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일본 철도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약 7개월만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되었어요. 그동안 업무도 바쁘고 시간이 나지를 않아 미루었는것도 있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블로그인 만큼 새로운 주제로 운영을 해볼까 하는데요. 일본에 살면서 가장 많이 보고 느낀 카테고리를 이용해볼까 합니다.

일단 한국에서 살다가 일본에서 살아보니 다양한 전철과 기차들이 있다는 거예요. 그러다 보니 많은 기차 마니아들이 있는 성지이기도 합니다.

일본은 JR(Japan Railway)을 제외한 철도 업체들은 대부분 민영기업에서 운영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각 기업마다 철도 차량의 생김새도 다르고, 색상도 달라서 취향을 저격하는 모델들이 많다는 겁니다.

저도 원래 기차를 좋아했었는데 일본에 살면서 다양한 모델들을 보다보니 결국 마니아쪽으로 빠지게 되었네요. 실제로 평상시에도 촬영을 하는 일본인들을 심심치 않게 보기도 하고, 저 또한 여건만되면 수시로 휴대폰을 이용해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앞으로 철도 및 교통편 블로그는 크게 관동(関東),관서(関西)지방을 나누어서 블로그를 해보려고 합니다. 실제로도 JR의 경우에도 동일본(東日本)철도와 서일본(西日本)철도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신칸센의 경우가 대표적이죠. 신칸센의 경우에도 서일본과 동일본 신칸센의 모델이 다릅니다. 일본 열도의 길이가 있기 때문에 통합적으로 운영하는게 어렵다보니 동일본과 서일본으로 나누는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지식이 없지만 공부하면서 같이 여러분에게 정보를 제공하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