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8/01 9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 (3) | 로망스카 타입 50000VSE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은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 세 번째 포스팅으로 로망스카 타입 50000VSE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로망스카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 열차는 특이한 디자인으로 여러 차례 디자인상을 수상하게도 한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2005년 처음 오다큐 선 신주쿠(新宿駅)와 하코네(箱根駅)를 이어주는 모델로 투입이 되었으며, 현재까지 운행이 되고 있는 모델입니다. 타입 30000EXE 모델의 바로 윗등급 모델입니다.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2) | 로망스카 타입 30000EXE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http://showgun.tistory.com/m/159 기관사는 타입 7000LSE 모델과 마찬가지로 승객이 앉은 차량 윗부분에 위치한 곳에서 ..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 (2) | 로망스카 타입 30000 EXE & EXEα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은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 두번째 시간으로 로망스카 타입 30000EXE와 EXEα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1)의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1) | 로망스카 타입 7000LSE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http://showgun.tistory.com/m/158 로망스카에서 가장 현대화된 디자인으로 가장 많이 운행되는 모델이기도 한 타입 30000EXE는 기존의 로망스카 보다 혁신을 거듭해서 태어난 첫 번째 모델과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1996년 처음 오다큐 선에 투입되었습니다. 이 모델의 경우에도 현재 리비전이 되어서 2017년 3월에 EXE α가 라인..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 (1) | 로망스카 타입 7000 LSE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부터 오다큐 특급 열차 시리즈 로망스카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로망스카는 신주쿠역(新宿駅)에서 하코네 유모토역(箱根湯本駅)과 카마쿠라(鎌倉)를 이어주는 오다큐 선의 특급 열차입니다. 오다큐에서 가장 주력으로 삼는 라인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오다큐가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코네 온천 여행은 오다큐가 책임진다. 포스팅 보러 가기 ↓↓↓↓↓↓↓↓↓↓http://showgun.tistory.com/m/156 오늘은 첫 번째 시간으로 현재 운행하는 로망스카중 가장 오래된 타입 7000모델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 모델은 로망스카 라인업 중에 가장 막내이기도 합니다. 1980년 운행을 시작으로 38년째 운행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 열차의 특징은 ..

한정판에 목숨(?)을 걸 수 밖에 없는 이유!!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은 얼마 전 구입한 한정판 제품에 대해서 잠깐 설명드릴까 합니다. 얼마 전 집 근처 우체국에 속달을 붙이러 갔다가 진열된 상품을 보고 한눈에 뿅 가게 만든 제품을 짧게 소개할까 합니다. 처음에 전단지를 보고 기념우표로 전철 사진이 들어간 게 있구나...라고 생각을 하고 넘기려는 찰나 전단지 밑에 심상치 않은 크기의 상자가 있는 걸 보고 직원에게 물어보니 한정판이고 안에 모형이 들어있다고 설명을 해줬습니다. 모형이라는 말에 갑자기 팔랑귀가 팔랑팔랑 되기 시작하더니 결국 이거 한 개 남았냐 물어보니 그게 전부라는 말이 저의 머릿속에 맴돌게 되었답니다. 저건 사야 되는 거야..사는게 맞아...라는 말이 계속 되네이면서 결국 원래의 볼일이었던 속달을 보내고 집에 도착한지 5분 만에 다시..

하코네 온천 여행은 오다큐가 책임진다.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은 관동(関東)의 민영업체의 최대 그룹인 오다큐 그룹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오다큐(小田急/Odakyu) 그룹은 얼마 전 관서(関西) 지방에 포스팅한 킨테츠(近鉄)그룹과 마찬가지로 관동 지방을 대표하는 민영기업입니다. 킨테츠 그룹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http://showgun.tistory.com/m/154 오다큐 그룹은 신주쿠에 본사를 두고 있는 그룹입니다. 사업분야는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철도/버스/부동산/인재파견/조경/홀딩스/보험/관광/유통/마트/호텔/회계/빌딩관리까지 사업분야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설립된 사업분야는 1923년 급행 철도 사업을 시작으로 지금의 오다큐 그룹이 존재했다고 할 정도입니다. 1941년에는 전기와 수력 회사를 인수 합..

일본의 전철 타는 방법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은 일본에서 전철을 탈 때 알아두면 좋은 단어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앞의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일본은 JR(Japan Railway)을 제외한 나머지 철도회사들은 민영업체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회사나 지역 노선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이 글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들과 표현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본적인 것만 알고 있어도 여행 시 정말 편하게 다닐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열차의 운행 타입에 따라열차의 타입에 따라 급행인지 로컬인지 특급인지를 나뉩니다. 로컬의 경우 보통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이 열차의 경우 모든 역에 정차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본에서 가장높은 빌딩 아베노 하루카스를 소유한 킨테츠 그룹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은 일본에서 가장 높은 높이를 자랑하는 아베노하루카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에필로그에서도 언급했듯이 일본의 교통 인프라 대부분은 JR(Japan Railway) 국영기업을 제외한 나머지는 민영업체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아베노 하루카스는 킨테츠(Kintetsu/近鉄)라는 그룹의 건물 이름입니다. 소재지는 현재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 아베노구 아베노스지(大阪府 大阪市 阿倍野区 阿倍野筋)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텐노지 동물원과 하루카스300 이라는 전망대가 명소이기도 하죠. 우메다의 공중정원과 함께 오사카에서 야경을 볼수 있는 명소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하루카스300의 경우 실제로 킨테츠 레일 그룹의 전철 이름으로 운영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

노약자를 우선으로 하는 일본의 대중교통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오늘은 다시 시작하는 첫 번째 포스팅으로 일본 대중교통 중에서도 전철/지하철/기차에 노약자 시스템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본에 와서 처음 놀랐던 점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휠체어를 탄 승객이 열차를 이용 시 역무원이 해당 열차에 탑승할 때까지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잠시 옆으로 둘러서 얘기하면 처음에는 그 광경 자체가 신기했었죠. 그러다 보니 외국인인 저의 눈에는 그저 신기하고 부러운 시스템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당연한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이렇게 돌아가는 시스템도 빨리 한국으로 도입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사실 일본은 한국처럼 장애인들이 은둔형으로 지내지 않습니다. 밖으로 나오고 그걸 당연시하는게 이 나라 정서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모든 게 노약..

에필로그

안녕하세요?쇼군입니다.일본 철도와 일상 이야기를 다시 시작해볼까 합니다.약 7개월만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되었어요. 그동안 업무도 바쁘고 시간이 나지를 않아 미루었는것도 있습니다.다시 시작하는 블로그인 만큼 새로운 주제로 운영을 해볼까 하는데요. 일본에 살면서 가장 많이 보고 느낀 카테고리를 이용해볼까 합니다.일단 한국에서 살다가 일본에서 살아보니 다양한 전철과 기차들이 있다는 거예요. 그러다 보니 많은 기차 마니아들이 있는 성지이기도 합니다.일본은 JR(Japan Railway)을 제외한 철도 업체들은 대부분 민영기업에서 운영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각 기업마다 철도 차량의 생김새도 다르고, 색상도 달라서 취향을 저격하는 모델들이 많다는 겁니다.저도 원래 기차를 좋아했었는데 일본에 살면서 다양한 모델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