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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코네 등산 열차 시리즈(2) | 현대식의 등산열차 디자인 베르니나[BERNINA]

Jason Yang 2018. 2. 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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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오늘은 어제 등산 열차 모하1에 이어서 두 번째 세대인 1000시리즈인 베르니나[BERNINA] 입니다. 이 열차는 1981년도에 하코네 등산 선에 투입되었습니다. 1970년에 들어서면서 자동차의 대중화로 인해 하코네로 가는 1번 국도 도로가 교통 정체의 영향을 받기 시작하면서 많은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덜고자 추가적인 차량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1981년부터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제작을 하기 시작해 1984년까지 생산을 합니다. 본격적으로 투입된 시기는 1981년 부터 현재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모하와 비슷한 색상을 채택한 전기형 차량스위스의 레이 티슈 철도와 같은 색상인 후기형 차량을 병행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트 포지션은 모하가 일렬식으로 앉는 시트라면 이 베르니나는 서로 마주 보는 4시트 구조로 되어있어 하코네 유모토 역(箱根湯本駅)에서 고라 역(強羅駅)까지 차창 밖으로 보이는 하코네의 풍경을 감상하는데 더욱 용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00형 베르니나 전기형 타입의 색상



(이미지 출처 : 구글)

1000형 베르니나 후기형 타입의 색상인 스위스 레이 티슈 철도와 동일한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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