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테츠 그룹 특급열차 시리즈(1) | 가장 표준화된 특급 열차 디럭스카 22000계열 ACE
안녕하세요?
쇼군입니다.
앞에 포스팅했던 킨테츠(近鉄) 특급 열차 시리즈를 간단하게 둘러봤었습니다.
킨테츠 그룹의 특급열차 살펴보기 클릭!!
↓↓↓↓↓↓↓↓↓↓
http://showgun.tistory.com/m/163
오늘은 킨테츠 특급 열차 시리즈 첫 번째 시간으로 킨테츠(近鉄) 특급 열차의 막내인 디럭스 카 22000 계열 ACE를 알아볼까 합니다. 저도 이 열차를 오사카(大阪) 살 때 딱 한번 타본 적이 있었습니다. 나고야(名古屋)에서 우에 혼마치(上本町)까지 말이죠. 매번 어반 라이너를 타고 나고야에 출장을 다녔는데 이 디럭스 카를 처음 탔던 그때의 기억은 정말 불편하다는 거였습니다. 시트 포지션이나 폭이 좁아서 2시간이 넘는 이동에 힘들었다는 기억밖에 없습니다. 디럭스 카보다 앞에 출시한 어반 라이너보다 시트 폭이 넓다고 하지만 실제로 체감은 어반 라이너보다 작았습니다. 가격도 특급 열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다른 킨테츠 특급 열차 모델과 같습니다. 나고야를 이동하실 분들은 역에서 특급권(特急券)을 구입할 때 역무원에게 어반 라이너를 선택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이 열차는 2009년 처음으로 킨테츠 라인에 투입이 된 모델입니다. 그 당시 가격이 10량 당 19억 엔(한화 약 210억)이라는 금액으로 킨테츠 레일 웨이에 인도되었습니다. 그 후로 6년 동안 총 22량이 더 인도되어서 총 32량으로 킨테츠 레일 웨이 전체 노선(난바(難波)/나라(奈良)/교토(京都)/가시하라(橿原)/오사카(大阪)/나고야(名古屋)/야마다(山田)/토바(鳥羽)/이세시마(伊勢志摩))에 투입되어 운영 중에 있는 모델입니다. 킨테츠 난바 역에서 하루에 2~3번은 꼭 보이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최고 속도는 130km/h 까지 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로 우에혼마치역(上本町駅)에서 출발하는 토바(鳥羽)로 가는 특급 열차는 디럭스카 22000 시리즈가 운행되고 있습니다.